에어팟 분실 대처방법 분실모드 한쪽 케이스 본체 찾는법
에어팟 분실시 대처방법! 에어팟이 생각보다 작기 때문에 한쪽만 잃어버리는 경우, 또는 케이스 본체를 통째로 잃어버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에어팟 분실모드로 에어팟(기종에 관계없이) 한쪽 또는 케이스를 분실했을 때 찾는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에어팟 분실 대처방법 1
아이폰에 있는 기본 어플 중에서 ‘나의 찾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나의 찾기 어플을 켜고 내 아이폰과 지금까지 페어링 연결이 되어 있었던 제품들이 쭉 나오는데 분실된 에어팟의 모델과 이름을 확인한 후 터치해줍니다.
사운드 재생을 누르면 좌우 각각의 에어팟에 소리가 나오는데 이 방법은 에어팟이 근처에 있지 않으면 크게 효과가 없는 기능일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분실 대처방법 2
소리는 가까운 곳에서만 들을 수 있으므로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인데요, 나의 찾기 어플을 들어가 분실한 에어팟의 메인화면으로 들어간 후 사운드 재생 옆에 있는 찾기(경로)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찾기가 뜨는 전제조건은 에어팟 본체와 유닛이 모두 꽂혀 있어야 에어팟 본체 찾기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나쁜 마음을 먹고 어떤 사람이 에어팟을 초기화시켰거나 배터리가 모두 방전된 경우, 유닛과 본체를 분리시키는 경우 지도찾기로도 에어팟을 찾을 수 없게 됩니다.
지도찾기도 아주 먼 지역까지 완벽하게 탐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연결된 블루투스 범위 내에서만 경로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략 어디 근처에서 잃어버렸는지 알고 있다면 찾기를 누른 후 블루투스 연결이 잡힐때까지 천천히 걸어가면서 검색을 해볼 수 있겠지만 다른 사람이 가져갔다면 이 방법도 소용이 없겠죠.
에어팟 분실 대처방법 3
그나마 에어팟을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당근마켓 지역 내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물건을 주운 사람도 당근마켓에 글을 올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습득한 사람이 착한 사람이길 기도하는 수 밖에 없겠네요.
반대로 생각해 보았을 때 에어팟을 주운 사람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이걸 그대로 놔두면 다른 사람이 가져가서 팔아버릴 것 같아 내가 가지고 있다가 돌려줘야겠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테고 그래도 귀찮으니까 제자리에 두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정말 나쁜 생각을 가지고 초기화를 시킨 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겠죠. 물건을 습득한 순간부터 점유물 이탈 횡령죄에 속하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바로 경찰서에 가져다 주면서 신고를 하지 않는 이상 집에 가지고만 있어도 나중에 소명하는 데 고생을 할수도 있으므로 위에 말씀드린대로 당근 게시판에 올리거나 본인이 원래 주인을 찾기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을 했다는 증거자료도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될것이고 가장 좋은 것은 주인을 찾아주는 것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 프리미어프로2023 자동 자막 컷편집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