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러닝화 10만원대 가성비 운동화 라인업

초보 러닝화 10만원대 가성비 운동화 라인업

초보 러닝화

요즘 러닝의 열기가 한창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서울레이스 예매는 오픈런이라 부를 정도로 예약하기가 어려웠는데 초보 러닝화 10만원대 가성비 운동화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초보 러닝화 10만원대 가성비 운동화

호카 본디8, 클리프톤9

요즘 국내에서 가장 뜨고 있는 러닝용 신발 브랜드는 호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생소하지만 호카의 인지도가 급상승 중인데요, 특히 쿠셔닝이 빵빵하고 초보자용에게 적합한 본디8과 클리프톤9은 재고가 없어서 못 살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본디8이 풀쿠션 신발인데 작년까지만 해도 199,000원 정가였다가 모든 신발 금액이 올라서 지금은 정가 219,000원이 되었습니다. 인터넷과 크림에서는 15만~18만 원에 판매중이며 클리프톤9도 쿠셔닝이 좋고 조금 더 안정적으로 밸런스가 갖춰진 신발로 인기가 많습니다.

두 개 모두 초보자 러너들에게 적합한 신발이며 어떤 것이 좋다고 확실하게 알려드릴 수 없기 때문에 직접 매장에서 신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호카 공홈 본디8 구매하기

뉴발란스 퓨어셀 SC 트레이너V2 프레쉬폼 모어 V4, 뉴발란스 프레쉬폼x 1080 V13

다음은 초보용 러닝화로 적합한 뉴발란스의 모델 2가지를 가져와보았습니다. 퓨어셀 SC 트레이너V2 프레쉬폼 모어 V4는 빵빵한 쿠션감은 기본이며 발볼이 넓은 사람들도 부담없이 신을 수 있는 편안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볍고 충격흡수력이 뛰어나며 통풍 역시 잘되는 편의 재질로 만들어져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프레쉬폼 1080은 예전부터 뉴발란스의 대표 러닝화로 부를 만큼 인지도가 높은 신발입니다. 발볼 사이즈별로 종류가 나뉘어져 있어 선택권이 다양하고 모든 신발을 통틀어서 BEST3안에 들 정도로 높은 점수를 받는 데일리 러닝화입니다.

나이키 페가수스, 나이키 인피니티 런

러닝용 운동화로 나이키가 빠질 수 없죠. 페가수스40은 10만원 미만의 뛰어난 가성비 운동화이며 페가수스41은 15만 원대 중반으로 신은 사람들은 계속 이 신발만 신을 정도로 편하고 달리기하기에 좋습니다. 쿠션감도 적당하고 탄성감이 좋으며 중장거리 달리기를 주력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신발입니다.

인피니티의 경우 쿠셔닝이 뛰어나고 지지력이 좋아서 안정적으로 발목을 잡아주고 신었을 때 “편안하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밸런스가 우수합니다.

초보자 러닝화 구매시 고려사항

러닝 초보들의 경우 카본이 들어있는 재질보다는 쿠션이 조금 더 빵빵한 신발, 발목이 접질리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신발이 좋기 때문에 기록에 욕심을 내기보다 오래 달릴 수 있고 다음날 회복도 빨리 할 수 있는 안정화를 위주로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도 카본 신발이 있긴 한데 평균 속도도 6분 대로 그렇게 빠르지 않아서 평소 조깅할 때에는 전혀 카본화를 신고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10만 원 미만의 저렴한 신발 중에서 나의 발과 잘 맞는것이 편하기 때문에 무조건 비싼 것이 좋다는 인식은 버리셔야겠습니다.

그리고 호카 본디8을 포함해서 일부 신발은 가품이 있습니다. 짝퉁을 고르면 초반에는 구분하지 못하고 잘 달리다가 금방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 시에는 특히 너무 싸다 싶은 것은 의심해 볼 필요가 있고요, 몇 만원 더 아끼자고 중국 판매사이트에서 가품을 구매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깔끔하게 공홈이나 크림에서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나이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방문하기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 나이키 알파플라이 베이퍼플라이 디시 구매방법

나이키 알파플라이 베이퍼플라이 디시 구매방법 실착후기

Leave a Comment